Home

음경성형 클리닉

음경 성형 클리닉

음경확대술의 대상

음경확대술은 다음 두가지 경우에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 음경이 발육과정에 문제가 있거나 선천적 원인으로 성년이되어도 발육하지 않는 경우 이를 음경 왜소증이라 하는데 이런 경우 발육시기에 맞춰 호르몬 치료를 해서 크기를 다 자랄 수 있도록 해주거나 시기를 놓쳤을 경우 확대교정, 수술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극단적 왜소음경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 페니스 크기가 작다고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는 대개 정상 범주의 페니스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 자신의 주관적 평가에 의하여 페니스가 작다고 여기며 고민하는 신경증이 더욱 문제가됩니다. 이를 성기왜소 컴플렉스라 합니다. 극심한 성기왜소 컴플렉스로 사회생활에 지장을 가져오고, 전체적인 성생활에 부조활를 가져오며, 심하면 성기능 장애까지 초래하는 경우에 성기확대 수술을 시행하면 열등감을 없애는 극적인 효과와 성생활을 즐기며 삶에 의욕을 불태우게 됩니다. 따라서 극심한 왜소 컴플렉스 환자들은 비록 정상범위의 페니스를 가지고 있을지라도, 수술을 긍정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타당하다할 것입니다.

본원에서는 C형이나 돌기형의 실리콘 보형물을 음경피하 둘레에 삽입하여 코세우듯이 음경을 확대하는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물질 제거수술

이물질에 의한 성기의 손상

음경의 크기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남자들이 매우 많습니다. 그러나 음경의 크기가 작다고 호소하는 대부분의 남자들이 실제로는 성감이나 성적 수행 능력에 전혀 지장이 없는 정상 크기라는 사실을 주목해야 합니다.

여성의 성적 쾌감은 질 내부 깊숙한 곳에서 느껴지는 것이 아니라 외음부와 질 바깥쪽 1/3 부위에서 느껴지기 때문에 발기된 페니스의 길이가 5cm이상만 되면 남녀가 만족스러운 섹스를 이루는데 기능적으로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따라서 음경이 작다고 고민하는 것보다 올바른 성지식과 성 기교를 터득하여 성적만족을 얻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음경의 크기를 확대하기 위하여 사회의 일부에서 무면허 시술자에 의한 이물질 주입술이 널리 퍼져있고 이에 따른 부작용 때문에 숱한 환자들이 끊임없이 비뇨기과 문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파라핀이나 글리세린을 주입하여 몸통을 부풀리는 것은 예사로운 일이고 칫솔대를 깎아 음경 피부에 삽입하기도 하며 심지어는 금이나 은 같은 보석류를 음경 포피에 삽입하여 음경을 부풀려 훈장처럼 달고 다니는 남성도 볼 수 있습니다.

더구나 비뇨기과 병원을 찾아 이른바 '해바라기 수술'을 주문하는 남자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물질 사용의 욕구의 저변에는 여성은 밋밋한 직선이나 편평한 형태의 음경보다는 곡선이나요철의 곡면에서 더 자주적인 성감을 얻는다고 믿는 믿음이 존재합니다.

이와 같은 페니스 치장술은 모두 섹스 파트너의 성감을 증폭시키기 위한 배려에서 기인된 듯 하나 중요한 사실은 아무 근거 없는 한낱 부질없는 짓이며, 오히려 회복 불가능한 문제점을 불러일으키기도 한다는 사실입니다.

이물질 제거술

음경포피 밑에 주입한 파라핀 종류의 이물질은 경화성 지방 육아종을 형성하거나 음경피부나 피하의 혈류를 방해해 음경포피가 썩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이물질이 피하에서 용해되어 음경 전체로 퍼진 후 침윤되어 사타구니 임파절을 침범하고 더 나아가 정맥을 통해 흉부까지 진출하여 폐색증이라는 치명적 합병증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수술은 국소에 주사된 모든 이물질(파라핀, 바세린, 실리콘, 스쿠알렌 등)을 가능한 한 모두 제거하고 건강한 피부로 결손된 부위를 덮어주는 것으로 이물질에 의한 조직손상의 정도에 따라 수술이 간단할 수도 있고 큰 수술이 되기도 하며, 괴사 범위가 넓을 경우에는 음낭의 피부나 허벅지의 피부 등을 이용한 이식수술을 필요로 하기도 합니다.

바세린 제거술

바세린은 액상물질이기 때문에 음경의 피부에 아주 작은 양을 넣을 수도 있고 주먹만하게 크게 넣을 수도 있습니다. 대개 적은 양을 넣으면 부작용이 없기도 하지만 많은 양을 넣게 되면 부작용이 생기게 됩니다. 초기에는 염증이 생겨 고름이 나오고 시간이 지나면 피부가 썩어 상처가 생기며 낫지 않습니다.

바세린을 넣은 초기(대개 한달 이내)에는 바세린이 피부와 융합되지 않고 남은 바세린만 제거해도 부작용이 확산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바세린을 넣은 후 부작용이 생기거나 후회가 되면 빨리 제거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2~3개월이 지나면 바세린만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피부나 바세린과 융합된 조직을 함께 제거해야 합니다. 수술하는 방법은 바세린의 크기와 피부의 유연성에 따라 결정하는데, 바세린을 제거 한 후 그냥 봉합이 가능한 경우와, 바세린을 제거한 결과 피부가 부족해서 음낭의 피부나 장딴지의 피부를 이식하는 경우, 그것도 부족하면 음낭에 음경을 심어놓고 3개월 후에 다시 음낭 피부를 이용해서 음경을 만드는 방법 등 여러 가지 방법이 동원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바세린이 귀두를 파고 들어가 귀두가 딱딱해지는 현상 도 보이고 음낭까지 바세린이 흘러가 염증이 생기는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바세린 제거술은 상황에 따라서 수술방법을 잘 선택해야 하며, 수술 시기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또 어떤 경우는 바세린을 완전히 제거하기가 힘든 경우도 있어, 불가피한 정도의 바세린은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한에서 남겨두기도 합니다. 대개는 국소마취로 수술이 가능하며 수술을 하고도 바로 일상적인 생활이 가능합니다. 수술 봉합 부위의 실은 약 2주후에 뽑는 것이 좋습니다.

바세린이 들어있던 곳은 상처가 아물더라도 힘을 주어서 벌리면 쉽게 벌어지기 때문입니다.

바셀린, 파라핀종 제거수술 및 길이 연장술

잘못알려진 의학상식과 속설로 음경확대를 목적으로 바셀린이나 파라핀을 주입하고 합병증이 생긴 경우 길이가 짧아지지 않게 성기성형을 시행하고 포경수술로 인해서 발기시 피부가 당기는 경우 음낭피부를 이용하여 길이연장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명